캐논 EOS R6 Mark2 사전예약 및 받는 날 예상, 혜택(배터리 LP-E6NH)
전작인 EOS R6가 동영상 촬영 제한 등으로 초기 불만이 많았던 부분을 개선하고 화소는 410만 화소가 증가한 2420만 화소로 EOS R6 Mark II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사전예약을 일찍 한 경우는 11월 21일(월)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캐논 EOS R6 Mark II 사전예약
사전예약 기간 : 2022년 11/9(수) ~ 11/20(일)
현재 캐논 공식몰인 e스토어에서는 아래와 같이 R6 mark2 바디부터 세트까지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사전예약은 바디와 렌즈포함 등 3가지 세트로 사전예약을 진행되었습니다
- EOS R6 Mark2 바디만 : 3,199,000원
- EOS R6 Mark II 24-105 USM : 4,528,000원
- EOS R6 Mark II 24-105 STM : 3,599,000원
사전에약 헤택
사전에약시
EOS R6 mark2 사양 및 특징
2022년 11월 출시한 기본적인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약 2,420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
- 최대 약 40fps의 고속 연속 촬영
- 더욱 진화한 EOS iTR AF X
- 6K RAW 외부 기록 및 4K60p 동영상
- 최대 8단의 손떨림 보정 성능
2,420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
유효 화소수 약 2,420만 화소의 저노이즈, 고감도 풀프레임 CMOS 센서를 새롭게 개발하여 탑재
40fps 고속 연속 촬영
정숙한 촬영이 가능한 전자식 셔터로 최대 40fps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
더욱 진화환 EOS iTR AF X
딥러닝 기술로 사람, 동물, 차량 등의 피사체 검출 능력이 향상
3가지 손떨림 보정 시스템 통합 제어
바디 내 IS와 렌즈 내 IS 디지털 IS가 통합 제어를 수행하여 흔들림이 큰 경우에도 안정된 쵤영이 가능
Dual Pixel CMOS AF II
Dual Pixel CMOS AF II는 추적 성능이 더욱 향상되어 넓은 영역에서 빠르고 신뢰성 높은 AF 성능을 실현
크롭없는 4K 60P 동영상 촬영
6K 오버샘플링 프로세싱으로 크롭 없는 고화질 4K 60P와 Canon Log 3와 6K RAW 외부 저장도 지원
저휘도 초점 검출 EV_6.5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는 어두운 상황에서도 EV_6.5의 저휘도 초점 검출 능력으로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합니다
기능 확장을 위한 멀티 펑션 슈(Multi-Function Shoe)
전원 공급 기능을 탑재한 멀티 펑션 슈는 동영상 촬영 시 디지털 음성 입력과 스마트폰의 연결도 가능하여 촬영 영역의 폭을 넓혀줍니다.
약 0.03초의 최대 AF속도를 실현해서 피사체가 움직이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을 손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탐색 방향 검출연산 알고리즘의 개선으로 초점이 맞지 않은 상태의 촬영 상황에서도 보다 빠르게 피사체를 인식하고 포착합니다.
4K 동영상 촬영시 AF 휘도 범위 : EV-4.0 - 21
칠흑같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포커싱과 피사체 추적을 카메라의 AF기능에 맡길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눈 검출 시 좌우 눈 우선 선택이 가능한 Eye AF (사진/동영상)
기능이 더욱 향상된 Eye AF로 인물 사진 촬영 시 초점을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눈 검출 방식을 사전에 [오른쪽 눈), [왼쪽 눈] 및 [자동)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대구경 렌즈를 사용하여 얕은 심도로 인물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처럼 초점이 피사체의 좌우 눈 간에 변경되는 상황에 유용합니다.
또한, 뷰파인더 촬영 시에도 이 기능을 등록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설정을 간편하게 전환하여 의도한 초점과 구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말, 기차, 비행기까지 커버하는 향상된 피사체 검출 기능
사람 뿐만 아니라 이제는 말까지도 피사체 검출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피사체 검출 기능이 뛰어나지면서 사진 외 동영상 촬영시 반려동물 촬영 등 여러가지 조건 들에서 다양하게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자동으로 피사체를 검출하는 [자동] 모드 지원
EOS RS Mark II 는 메뉴에서 검출 대상을 전환하지 않고, 피사체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자동] 모드를 새로 제공합니다.
이 설정은 사람, 동물, 차량 등을 제약 없이 촬영하려는 사용자에게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검출 대상이 바뀌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검출할 피사체를 사전에 제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I Focus AF
크리에이티브 존 모드로 설정하면 기존의 원 샷 AF와 서보 AF 외에
Al 포커스 AF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사체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피사체의 상태에 따라 원 샷 AF에서 서보 AF로 자동 전환됩니다. A+ 모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AF 모드가 AI FOCuS AF로 전환됩니다.
고해상도의 파노라마 샷 (SCN 모드)
광각 렌즈로도 불가능한 고화질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패닝 중에 약 5fps의 속도로 연속 촬영이 진행되어
파노라마 이미지가 자동 생성됩니다.
패닝 방향(상/하, 좌/우)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고층 건물처럼 세로로긴 피사체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EOS R6 vs R6 mark2 비교
출시는 되었지만 실제 손으로 만져보질 못해서 손으로 느껴지는 체감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사양의 차이는 아래 몇가지들인데 추가되면 다시 한번 추가 포스팅을 작성해둘까 합니다.
✔ 카메라 화소수 차이
전작 EOS R6 모델이 약 2,010만 화소로 EOS R 보다 화소가 떨어지는게 아쉬움이 컸는데 이번 R6 mark2는 410만 화소가 증가한 2,420만 화소입니다.
물론, 3백만원대 바디의 화소가 3천만 화소가 안된다는건 여전히 불만이지만 EOS R5와의 급나누기라고 위안 삼을 수 밖에 없습니다.
화소수를 늘리면서 동시에 스틸 이미지 촬영 시 ISO 102400의 고감도 성능도 함께 구현되어 어떤 촬영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자 셔터 속도 차이
기존 R6는 전자 셔터의 연속 촬영 최대 프레임 속도가 약 20fps였는데 , R6 mark2는 2배 가량 빠른 약 40fps로 빨라졌고, 롤링 셔터 왜곡이 또한 개선이 되었습니다.
전작에는 사용할 수 없었던 중간 프레임 속도(H모드: 약 20fps, L모드: 약 5fp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fps 기계식 셔터 & 전자식 선막 셔터
AF/AE 추적을 사용하여 최대 약 12fps에서 고속 연속 촬영을 할 수 있어 동물이나 운동선수, 움직이는 차량 등 역동적인 액션이 담긴 장면을 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동물 "말"도 AF 추적 가능
센서 전체면에서 위상차 AF와 딥 러닝을 활용한 추적 알고리즘을 통해서 화면 내에서 피사체가 크게 움직이는 경우에도 안정적인 AF 추적이 가능합니다
30분 동영상 녹화시간 제한 해제
EOS RG에서 녹화당 최대 동영상 녹화 시간이 29분 59초였던 것과 달리, EOS R6 Mark II는 최대 6시간까지 녹화할 수 있게 되어 긴 동영상 촬영에 유용해졌습니다.
• FUlL HD 179.82/150p에서는 최대 1시간, Full HD 119.88/100p에서는 최대 1시간 30분입니다.
• 카메라의 내부 온도 상승이나 전원 공급 부족, 기타 오류 등의 요인으로 자동 정지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향상된 소비 전력
EOS R6 Mark II는 EOS R6와 동일한 LP-EGNH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소비 전력이 더 적도록 설계되어
EOS R6에서보다 더 많은 매수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 가능 매수 (완전히 충전된 새 LP EGNH 사용시, 23°c*에서 모니터 사용 시)
향상된 조작성 - 전원버튼 위치 변경 등
EOS R6의 기본 조작성을 계승하면서도 주요 조작부는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최적화했습니다.
캐논은 하이 아마추어나 동영상 크리에이터도 사용하기 쉬운
카메라를 목표로 조작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IT 리뷰&뉴스 > 카메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지난~ 캐논 DSLR 100D 개봉기 (0) | 2015.10.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