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뉴스/음향기기

스포츠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 개봉기&사용기

반응형

스포츠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 개봉기&사용기


 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다보니 통화나 음악 들을 때는 무선의 편안함에 익숙해지다보니 손에 들고 통화나 음악을 듣는게 유난히 더 불편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뱅앤올룹슨 A8은 유선이지만, 산책이나 운동때는 동글이를 사용해서 이용중이고 통화시에는 플랜트로닉스 보이저레전드를 사용중입니다. 


 다만, 조깅등 운동할 때는 귀에서 빠질 수 있는 부분 때문에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가성비 또한 굿인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인 루닉스 피트 개봉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스포츠 블루투스이어폰 루닉스 피트 개봉기

 디지털 기기는 택배 박스에서 첫 개봉할 때가 가장 설레이는 듯 합니다. 튼튼하게 종이 택배 박스에 박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박스





루닉스피트 A/S 기간 안내 설명

 택배 종이 박스를 열면 제일 먼저 마주하게 되는게 '지에프아이 고객 접수 문의' 안내 설명서 입니다. 무상 A/S 기간및 배송 관련 내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A/S 정책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개봉하자 바로 첫번째 마주하는게 반품, 배송에 관한 페이퍼가 있다는 건 그만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아닐까 싶네요...











블루투스이어폰 택배 박스 개봉

 안내 페이퍼 밑에 루닉스 피트 박싱 케이스가 보입니다. 박싱 케이스는 별도의 비닐 커버에 씌워져 있습니다. 카메라를 들고 오니 울 집 강아지가 난리가 나서 겨우 간식주고 달래서 사진을 찍었네요 ㅎ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피트 박싱 케이스

 박싱 케이스는 블랙 색상의 박싱 케이스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색상도 블랙이라 전체적으로 블랙톤으로 심플한 케이스 디자인 입니다. 박싱 전면부에는 이어폰을 장착한 모습의 사진이 있고, 좌측 하단부에는 'Sport' 글짜가 명기되어 스포츠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이어폰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




루닉스 피트 박싱 케이스 후면부

 케이스 후면부에는 스포츠 브루투스 이어폰인 '루닉스 피트'의 장점들을 후면부 상단에 설명해 두고 있습니다. 최신 규격의 블루투스 4.2를 지원하고 작은 크기와 120g의 초경량 무게에도 불구하고 최대 7시간의 넉넉한 재생시간과 더불어 200시간의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에 최적화된 이어폰 답게 IPX 5등급의 방수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지원으로 통화또한 가능하며, 멀티페어링도 가능해 여러대의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음질또한 CD 음질의 APT-X 코덱지원으로 HI-FI 스테레오 음향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보관용 파우치

 박싱 케이스을 벗겨내고 놀란 부분이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이어폰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이어폰만 달랑~ 있는데 루닉스 피트의 경우에는 이동시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가 함께 제공됩니다. 


 가방 한국석이나 겉옷 주머니에 넣어 다니다 보면 굴러다니가 잊어 버리거나 단선등의 우려를 해소 할 수 있도록 별도 보관용 파우치가 있어 굉장히 유용한 듯 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 설명서

 요즘 디지털 기기들은 대부분 사용설명서가 간단하게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예전에 비해서 사용하는 UI가 편하게 되어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각종 포털이나 커뮤니티를 통해서도 충분히 사용설명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용설명서- 제품구성품 및 제품 스펙

 간단 사용설명서를 넘겨보면, 왼쪽에는 제품 구성품 설명을 우측에는 제품 스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품은 이어폰, USB 충전 케이블, 파우치, 이어플러그, 이어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닉스피트 기능 설명

 블루투스 이어폰 부위별 기능등을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오른쪽 이어셋 부분에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와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전원, 볼륨 UP/DOWN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루닉스피트 페어링

 블루투스 이어폰은 구입후 제일먼저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진행해야 합니다. 물론 노트북이나 테블릿등 블루투스 기능이 포함된 모든 디지털 기기와도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페어링 방법은 전원 버튼을 약 5초간 눌러주면 페어링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켠 후에 연결을 해주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연결이 됩니다. 




루닉스피트 멀티 페어링 기능

 루닉스피트의 경우 멀티 페어링이 지원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저 같이 메인폰과 서브폰을 2대 사용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폰인 아이폰X는 기본으로 페어링을 해두고, 서브폰인 갤럭시S8도 멀티 페어링을 연결해 둡니다.



 멀티 페어링의 경우 기존 첫번째 페어링된 기기를 그대로 두고 두번째 기기에서 활성화하면 되지만, 간혹 첫번째 기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두번째 기기를 연결하면 기기가 잡히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첫번째 기기에서 연결을 끊고 두번째 기기를 활성화 해두면 안정적으로 연결이 되기도 합니다. 





아이폰X 루닉스피트 페어링

 루닉스피트 블루투스 이어폰을 아이폰X에 페어링한 상태의 설정화면입니다. 아이폰X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runix fit'를 연결한 후에 페어링이 연결된 상태입니다. 


 아이폰X 블루투스 기능 활성화는 설정 > Bluetooth 메뉴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폰X 블루투스 페어링



아이폰X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폰X와 루닉스 피트가 페어링된 상태


아이폰X와 루닉스 피트가 페어링된 상태




갤럭시S8  루닉스피트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이제 메인폰인 아이폰X에서 연결된 후에 서브폰으로 사용중인 갤럭시S8에 멀티페어링을 시도해 봤습니다. 갤럭시S8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하면 아래 첫번째 이미지와 같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항목에 루닉스피트(runix fit)가 검색됩니다.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연결중' 으로 변경이 되면서 멀티 페어링을 진행합니다.





갤럭시S8  루닉스피트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 완료

 연결이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등록되 디바이스'에 루닉스피트가 통화 및 오디오 연결되면서 블루투스가 정상적으로 멀티 페어링이 완료된 상태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멀티 페어링 연결후 기기 옆 설정으로 들어가면, 통화와 오디오중 항목별 비활성화도 가능합니다. 예를들어서 나는 오디오 음악만 듣고 통화는 페어링을 안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통화 부분을 비활성화 시켜둘 수 있습니다.

 



루닉스피트 블루투스 이어폰 파우치

 구성품으로 함께 포함되어 있는 파우치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파우치는 원형으로 여유로운 공간과 함께 다양한 이어폼과 이어플러그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우치는 이어폰을 보관후 지퍼로 잠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어폼, usb 충전케이블, 이어폰을 함께 보관할 수 있을 만큼 공간또한 여유롭게 만들어져 있어 휴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루닉스 피트 이어폼&이어플러그

 보통 이어폼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스포츠에 최적화된 이어폰이라 이어플러그도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운동시 혹시나 빠질 수 있는 부분까지 고려해서 여러가지 다양한 이어플러그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군더더기 있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기본으로 제공되어 있는 이어폼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혹시나 몰라서 잘 보관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폼

 사람마다 귀 사이즈가 달라서 여러가지 추가로 3가지 크기의 이어폼이 함께 제공됩니다. 저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이어폼이 제 귀에 맞아서 기본 그대로 현재 사용중입니다. 





이어플러그 사이즈별 3가지

 심한 운동시 귀에서 빠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별도의 이어플러그도 사이즈별 3가지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닉스피트 블루투스 이어폰 - UBS 충전 케이블

 충전 단자가 마이크로 5핀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S8은 USB C타입이고, 아이폰X는 라이트닝 8핀 타입이라 충전 케이블도 이제는 3종류씩 가지고 다니게 됩니다. ㅎㅎㅎ


 마이크로 5핀은 USB-C 타입을 사용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폰에 대부분 사용되는 케이블이니 집에 보관하고 있는 케이블로 충전하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를 포함한 휴대기기가 많아서 범용적인 이어폰 충전단자라고 해도 될 듯 합니다.







루닉스 피트 수신부 설명

 이어폰 선 부분에 간단하게 설명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수신부가 이어폰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 휴대폰을 몸의 오른쪽에 소지해 달라는 라벨입니다.





이어폰 헤드 부분

 이어폰 왼쪽 헤드 부분에는 runix 영문 글짜가 명기되어 있습니다. 왼쪽은 글짜가 적혀있고 오른쪽 부분에는 충전 단자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루닉스피트 - 전원, 볼륨조절 키

 이어폰 오른쪽 부분에 전원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네모 모양이 전원 ON/OFF 버튼이고 삼각형이 볼륩 UP/DOWN 버튼입니다. 





블루투스이어폰 - 루닉스 피트 디자인

 블랙과 화이트중 고민을 많이 했지만 무난한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화이트 색상은 황변현상 때문에 누렇게 변하는 걸 감수해야 하기에 심플한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아이폰X vs 루닉스 피트

 아이폰X와 루닉스피트의 조화 잘 어울리지요? 간지나는 아이폰X와도 디자인 적으로도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아이폰X 전면부가 화이트 색상이었다면 화이트 색상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더 잘 어울렸겠지만 아이폰X 전면부는 모두 전면부 테두리가 블랙이라 이어폰도 블랙이 더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화면이 꺼져 있는 아이폰X와는 더 잘 색감이 어울리는 듯 합니다. 














 화이트 이어폰만 주로 사용하다가 오랫만에 블랙 색상의 이어폰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음악 청취나 영화 감상등 주로 이용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12g의 초경량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8시간 연속재생, 200시간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어 한번 충전으로 재 충전의 스트레스 없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더불어 IPX 5등급의 방수기능 까지 포함된 제품이라 물에 담그지만 않는 다면 집에서 욕탕에 물 받아놓고 편안하게 반신욕 하면서 음악 청취까지 할 수 있어서 더욱더 매력적인 제품인 듯 합니다.


 또한 가격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 가성비까지 그뤠잇!! ....









반응형